본문 바로가기
CarInfo

자동차 벌레 시체 자국 제거하는 방법 버그리무버 없으면 락스

by CarBloG 2022. 7. 7.
반응형

사용 후 자동차에 붙은 벌레 시체가 있다면 가급적 빨리 제거하는 것이 좋다. 미관에도 좋지 않고 더럽다. 더욱이 방치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자동차의 코팅제를 부식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 벌레 시체이다. 벌레시체를 쉽게 제거하려면 버그리무버를 자동차에 붙은 벌레 시체에 뿌린 후 3분~5분 후에 고압수로 헹궈주면 된다.

자동차 벌레 시체 자국 제거하는 방법
버그리무버 없으면 락스

여름이 되면 벌레가 많아진다. 퇴근하는 사람들 또는 야간 운전이 많은 경우 앞 범퍼와 사이드 미러 등에 벌레 시체가 한가득 묻어있다.

특히 공기좋은 곳에 갈수록 벌레 자국은 점점 심해지는데 벌레 시체를 그대로 방치하면 자동차의 코팅을 갉아먹어 벌레 자국이 남게 된다.

벌레 시체나 새똥이나 산성을 띄기 때문에 자동차에 묻은 상태로 그대로 오래두면 나중에라도 지저분한 자국들을 볼 수 있다.

주차 이후 자동차를 확인했을 때 벌레 시체 자국이 보인다면 빠른 시일 내에 제거하도록 하자.

벌레는 산성

벌레는 ph 3 ~ 5 인 산성을 띈다.

멀쩡한 벌레가 자동차에 붙으면 쫓아내면 그만이지만 주행 이후 자동차에 덕지덕지 붙어 있는 벌레 시체들은 산성을 띄면서 코팅제를 파먹고 들어간다.

더욱이 여름은 온도가 올라가고 덥다. 벌레도 많다.

지하주차장이라면 자동차의 겉면 부식을 늦출 수는 있지만 더운 야외나 해안가 부근이라면 자동차의 겉면 코팅제의 부식이 빨라질 것이다.

자동차에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사람들은 말하길 주차 한 후 자동차를 살펴보고 벌레시체가 붙어 있는 것을 본다면 최대한 2 ~ 3일 이내로 제거하라고 한다.

벌레 제거 준비물

벌레를 제거하기 위해 몇가지 준비할 것이 있다.

버그리무버, 분무기, 락스, 부드러운 스폰지 등이다.

여유가 된다면 버그리무버를 가지고 셀프세차장에 가서 고압수를 뿌려주면 되지만 분무기와 락스, 스폰지는 급한 경우 사용할 때 필요하다.

만약, 자동차의 잔기스 등에 민감하다면 전문가를 찾아가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기도 하다.

  • 버그리무버
    - 자동차에 붙어버린 벌레 시체를 떨어지기 쉽게 한다.
    - 뿌린 후 3분 ~ 5분정도 그대로 두면 불려져 떨어지기 쉽게 된다.
  • ( ㅇㅎ ) 락스 또는 식초
    - 락스나 식초는 집에 하나쯤 있다. 버그리무버가 없을 경우 대신 사용한다.
    - 락스 또는 식초를 분무기에 담아 자동차에 붙어 있는 벌레 시체에 뿌린 후 3분 ~ 5분정도 그대로 둔다.
  • 고압수
    - 버그리무버 또는 락스 등으로 불려진 벌레 시체를 고압수로 뿌려 제거한다.
  • 부드러운 스폰지
    - 고압수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 분무기에 물을 담아 불려진 벌레 시체에 뿌려 떨어 뜨린다.
    - 부드러운 스폰지로 벌레 시체를 털어낸다. 박박 닦지 않도록 한다.
    - 여유가 있을 때 버그리무버와 고압수로 깨끗이 닦아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