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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와 더불어 기아자동차도 전기차에 대한 상용화를 꾸준히 해오고 있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라인업보다는 적지만 그럼에도 꾸준하고 건실하게 자동차의 판매가 이어지고 신뢰도가 높은 제조사이기도 합니다. 전기차 분야에서 많이 알려진 적은 없지만 도심주행에서 기아자동차의 테스트 차량들은 과거에 알게모르게 돌아다니고 있기도 했습니다.
2021년 9월 기아자동차 전기차 종류
승용 2종 상용 3종
기아자동차는 현재 공식적으로 승용차 2종류, 상용차 3종류의 전기차를 출시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관심도가 높은 1종과 과거부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온 차종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독자적이지만 현대와 기아의 협력으로 서로간의 유기적인 결과물을 내는 것은 어쩌면 국내시장에 긍정적일 수도 있습니다.
승용차 부분
승용차부분에서 기아자동차는 2종류의 전기차를 출시하였습니다.
니로는 과거 하이브리드를 시작으로 지금껏 정체성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니로의 경우 PHEV 차량도 있기 때문에 다른 차종에 비해 라인업이 다양한 편이기도 합니다.
- EV6 ( 기본형 )
연료 : 전기 / 리튬이온
연비 : 5.6km/kwh
용량 / 주행거리 : 58.0kwh / 370km
최대) 출력 / 마력 / 토크 : 125.0kw / 170ps / 350.0nm
구동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1단
승차인원 : 5명 - 니로EV
연료 : 전기 / 리튬이온
연비 : 5.3km/kwh
용량 / 주행거리 : 64.0kwh / 385km
최대) 출력 / 마력 / 토크 : 150.0kw / 204ps / 395.0nm
구동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1단
승차인원 : 5명
상용차 부분
상용차부분에서 기아자동차는 3종류의 전기차를 출시하였습니다.
당연하겠지만 태생부터 현대자동차의 포터 시리즈와 경쟁관계에 있던 차종들입니다.
경쟁관계에 있는 만큼 포터냐 봉고냐 무엇을 선택하든 신뢰도가 높은 차종입니다.
- 봉고3EV
연료 : 전기 / 리튬이온
연비 : 3.1km/kwh
용량 / 주행거리 : 58.8kwh / 211km
최대) 출력 / 마력 / 토크 : 135.0kwh / 183ps / 395.0nm
구동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승차인원 : 3명
( 기본제원은 비슷하기에 기본형을 위주로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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