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A 모터스포츠 협회에서 tcr 경기를 승인한 후 2018년부터 꾸준히 성적을 내는 차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N라인을 모태로한 양산형 경주차인 현대 tcr 입니다. 2018년 상위권에 랭크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었으며 i20을 주축으로 하였지만 지금은 라인업을 늘려 총 3종류의 N라인을 출전시키고 있습니다.
2022 현대자동차 tcr N라인 시리즈 종류
현대자동차는 2018년 i20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wtcr 경주에 꾸준히 출전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성적이 내려갔지만 2018년 2019년 시즌 상위랭크하면서 관심이 증폭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N라인의 출전 차량을 늘려 현재 3종류의 tcr 차량이 참전하고 있습니다.
- 엘란트라 ( 아반테 ) N TCR
- i30 N TCR
- 벨로스터 N TCR
양산판매형 경주차 TCR
공공도로에는 달릴 수 없지만 오롯이 자동차 경주를 위해 만들어진 양산형 레이스카입니다.
자동차제조사 또는 별도의 팀은 이 양산형 경주차를 구매후 TCR 경기에 참전하게 됩니다.
당연히 경주차를 구매한 것이기에 경주에 출전하는 팀은 튜닝의 부분이 적고 비용부분의 절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TCR 경주의 자동차는 거의 평준화가 되어 있으며 드라이버의 실력 또한 영향이 큽니다.
현대자동차 N라인
현대자동차는 N라인을 기준으로 TCR 버전의 양산형 경주차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생김새는 다르지만 기본적인 성능은 같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도어의 갯수와 차량의 크기 차이일 뿐
엔진과 브레이크 등의 성능은 똑같습니다.
만약 현대 N라인 TCR 3종류가 서로 다른 팀으로 출전한다면 드라이버의 실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될 정도입니다.
공통제원
- 엔진 : 직렬4기통 터보차저
- 배기량 : 1998cc
- 마력 : 최대 350hp / 6600rpm
- 변속기 : 6단시퀀셜 패들 시프트
- 무게 : 드라이버 포함 1265kg
- 브레이크 : 전) 4p 캘리퍼 380mm 스틸 디스크 후) 2p 캘리퍼 278mm 스틸 디스크
아쉽지만 참자
아마 현대자동차 N라인 TCR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많으실 겁니다.
구매는 할 수 있지만, 공공도로에서 운행은 할 수 없는 자동차이기에 생각을 깊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팀을 만들어 출전을 할 계획이 있거나 혹은 국내의 서킷에서만 주행하겠다고 하면 크게 상관이 없을 것이란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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