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Info

서울역 주변 주차장과 요금 조금 부담이 된다.

by CarBloG 2022. 6. 4.
반응형

자동차를 이용해 철도 역사를 이용하면 편하지만 주차장과 이용요금이 거슬리는 문제다. 서울역과 같은 유동인구와 자동차 유입이 많은 곳은 특히 그러한데 주차 공간이 넉넉해 보이더라도 유동인구를 생각한다면 이것도 상대적인 문제다. 결과적으로 서울역에 자동차를 이용하고 주차장을 이용해야 한다면 미리 검색해보고 참고하도록 한다.

서울역 주변 주차장과 요금
조금 부담이 된다.

우리나라 역사 중 가장 복잡한 곳 중 하나가 서울역이기도 하다.

KTX, 일반열차, 공항철도까지 여러 노선이 물려 있다. 하다못해 그 주변 또한 복잡하고 유동인구 또한 굉장히 많다.

그럼에도 일이 있어 서울역까지 자동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이 있다. 자동차를 가지고 다니면 항상 받는 고민이 주차장이다

도착하면 어떻게든 되기 하지만 약속시간이나 열차 시간을 생각한다면 주차장을 찾는 것도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서울역 주변 주차장이 어디에 있는지 먼저 검색부터 해 보도록 하자.

서울역 주변 주차장

주차장 앱을 이용하든 검색포털을 이용하든 자동차를 이용할 경우 서울역 주차장을 검색해 보도록 하자.

아래의 이미지는 네이버 지도를 이용한 것이다. 티맵이나 카카오맵 등의 정보도 있지만 그나마 정보량이 조금 많아 보여 네이버 지도를 참고해 보았다.

서울역에 직접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부터 마트 주차장까지 있으며 인근 건물 주차장까지 보인다.

자동차를 서울역에 직접 주차하지 못하더라도 대체할 공간들이 여럿 보이지만 건물 주차장의 경우 이용에 무리가 있어 보이긴 한다.

여의치 않는 경우 마트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이용요금이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왠만한 마트는 이용요금을 별도로 부과하지 않고 있기도 하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경우나 다른 이용시설과 같이 사용하는 경우 이용요금이 부과되는 경우들도 있기 때문이다.

코레일 공지 주차장

코레일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하고 있는 주차장은 3군데이기도 하다.

공항철도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공항철도 지하주차장

서울역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서울역 KTX 빌딩 주차장이 있다.

서울역에 붙어 있는 롯데마트 주차장까지 있다.

상대적으로 서울역 롯데마트 주차장이 가장 여유있어 보일 것 같기도 하지만, 역사 주변의 유동인구와 자동차수를 생각하면 넉넉하지만은 않아 보인다.

차라리 자동차보다는 택시나 버스를 이용해 서울역에 가는 것이 좋을 수도 있겠지만 대중교통의 한계도 있으니 참고해 본다.

  • 서울역 KTX 빌딩 주차장 : 113대
  • 공항철도 지하 주차장 : 120대
  • 롯데마트 주차장 : 841대

요금 및 정산

어쨌든 서울역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한다고 해도 이용요금이 없는 것은 아니다.

주차를 하는 것도 문제지만 이용요금을 참고하는 것도 고려 대상이다.

KTX 빌딩 주차장의 경우 승차권과 영수증이 있다면 이용요금의 30%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 주차장의 경우 시간별 주차요금을 받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싸보이기도 한다.

어쩌면 하루 28000원이면 저렴한 것일지도 모를 일이다.

KTX 공항철도 주차장의 경우 할인폭이 없으니 참고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