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Info

경복궁 주차장 운영시간과 요금 만차시 근처 공영주차장 찾기

by CarBloG 2022. 6. 7.
반응형

경복궁 방문을 위해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운영시간과 요금은 한번쯤 검색해 두는 곳이 좋다. 운영시간은 아침 6시부터 밤 11시까지이지만 경복궁 방문 리뷰를 보면 만차가 된 주차장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인근 공영주차장까지 미리 파악을 해 두는 것이 좋다.

경복궁 주차장 운영시간과 요금
만차시 근처 공영주차장 찾기

경복궁을 찾는 사람들은 외국인을 포함하여 우리나라 사람들까지 많이 있다.

영상을 보고 있자면 한복을 입고 걸어다니는 사람들도 있고, 관광을 위해 이곳 저곳을 둘러보는 사람들도 있다.

평일이나 휴일이나 방문하는 사람도 많고 찾는 사람도 많은 곳이 경복궁이기도 하다.

경복궁 주변을 보면 한복을 입고 돌아다니는 사람들도 있고, 이 모습에 외국인들은 오히려 사진을 찍기도 한다.

참고로 한복을 입고 입장하면 경복궁을 무료 관람할 수 있다.

경복궁

경복궁의 역사는 500년이상으로 과거에는 왜란과 일제시대와 한국전쟁 등으로 숱한 고초를 겪은 곳이 경복궁이기도 하다.

점령도 당하고 수탈의 대상이 대상이 되기도 했다.

한반도 역사의 뼈아픈 응어리가 새겨져 있는 곳 또한 경복궁이기도 하다.

사진으로만 존재하지만 일제시대에 경복궁 앞에는 민족말살정책의 일환으로 조선총독부 건물이 있었다.

운영시간과 요금

경복궁을 방문하기 위해 자동차를 이용한다면 주차장을 먼저 검색하도록 하자.

필수적으로 운영시간과 주차장의 규모인데 서울의 유동인구를 생각한다면 사전에 정보를 얻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경복궁 주차장은 만남의 장소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지하주차장과 지상주차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른 시간부터 나름 늦은 시간까지 운영한다.

지금은 청와대 방문을 위해 경복궁 주차장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으니 참고하자.

다만 요금이 조금 부담스럽다.

  • 운영시간
    오전 06시 ~ 밤 23시
  • 요금
    기본시간 + 매 10분 초과시 800원 추가

주변 공영주차장

경복궁 방문을 위한 리뷰 등을 살펴보면 경복궁 주차장이 만차가 되는 경우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른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는 분들도 많지만 사람들마사 일정이 있고 사정이 있는데 무조건 아침 일찍 경복궁을 방문하는 것도 무리수이다.

다행스러운 것은 경복궁 주변에는 공영주차장이 여럿 존재한다는 것이다.

물론, 요금은 조금씩 차이가 나겠지만, 경복궁 주차장 만차에 대비해 미리 경로를 설정해 두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