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Info

커피찌꺼기로 차량용 방향제 만들기

by CarBloG 2022. 6. 7.
반응형

커피찌꺼기는 방향제나 자동차 내부의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다시백이나 종이컵 등을 이용하면 차량용 방향제를 만들어 사용하거나 혹은 가정내의 탈취제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방법들도 있는데 검색하면 많이 나온다. 흡연자라면 커피찌꺼기는 훌륭한 재떨이가 될 수도 있지만, 금연하는 것이 더 좋다.

커피찌꺼기로 차량용 방향제 만들기

자동차를 오래 유지하다보면 퀴퀴한 생활냄새들이 베게 된다.

담배 냄새는 곤혹이고, 밖에서 들어온 생활 냄새들을 그대로 두면 점점 심해진다.

하다못해 필터에서 들어오는 외부 냄새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방향제도 많지만, 아이스아메리카노 같은 커피 음료를 자주 마신다면 커피전문점에서 제공하는 커피찌꺼기를 이용하여 방향제를 만들어 보자.

커피찌꺼기는 탈취효과가 있기 때문에 누구나 조금만 시간을 들이면 가정용 탈취제나 차량용 방향제 등은 금방 만들 수 있다.

쓸만한 커피찌꺼기

커피찌꺼기는 의외로 사용할 곳이 많은데 대표적인 곳이 탈취제와 방향제이다.

조금만 검색해도 그 활용범위가 다양한데 가정용, 차량용 등 주로 퀴퀴한 냄새제거제에 자주 사용된다.

그 이상으로도 응용이 가능하다.

커피찌꺼기는 보통 커피전문점에서 많이 나오지만, 커피전문점 또한 처치곤란이기도 하다.

그냥 버리기도 하지만 가정에서의 활용도 때문에 그냥 나눠주는 곳도 있고, 사장님께 말하면 그냥 나눠주는 곳도 있다.

가끔 싸게 많이 주는 곳도 있긴 하다.

거의 공짜로 얻은 커피찌꺼기는 하루 정도 말린 후 차량용 냄새 제거제 등에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흡연자라면 차량에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재떨이를 손수 만들어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

방향제 만들기

이제 커피찌꺼를 이용한 방향제를 만들어 보도록 한다.

먼저 커피찌꺼기와 다시백, 노끈 필요하다.

다시백은 커피찌꺼기를 담을 봉지 같은 것인데, 녹차 티백 같은 재질은 큰 봉투같이 생긴 것이다.

노끈은 다시백을 묶을 용도이다.

아래는 커피찌꺼기를 이용한 방향제를 만드는 방법이다.

  1. 커피찌꺼기를 구한다.
    가까운 커피전문점에서 쉽게 얻을 수 있다.
  2. 하루정도 바짝 말린다.
    또는 전자레인지 3분.
  3. 다시백 또는 대체할 곳에 커피찌꺼기를 넣는다.
  4. 자동차 내부의 곳곳에 놓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