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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비공식 자동차경주 프라이빗 레이스 참가자의 규칙과 합의가 우선하는 개인간 카레이스

by CarBloG 2022. 11.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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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이 발전한 미국은 개인간 프라이빗 레이스인 자동차 경주도 활발한다. 합법적인 자동차 경주장에서 이루어지면 경주 당일에는 보호장구도 반드시 필요하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소방의료진도 대기하고 있다. 막대한 비용이 필요한 자동차 경주이기에 레이서와 튜닝업체는 일시적으로 협력구성체가 되어 크루로써 움직이고 상금획득시 사전에 정해진 비율로 배분한다.

자동차 경주
자동차 경주

비공식 자동차경주 프라이빗 레이스
참가자의 규칙과 합의가 우선하는 개인간 카레이스

자동차경주라면 보통 떠오르는 것들이 배기량 높은 슈퍼카들 또는 F1, 포뮬러카 세계의 산간오지를 넘나드는 WRC가 있다.

자동차를 가지고 경주에 한번 참가하는데는 막대한 비용이 지출된다.

차량비, 인건비, 수리비, 식대, 숙박비, 경주장 사용료 등 투자자가 있다고 해도 마케팅까지 하게 되면 천문학적인 돈이 흘러간다.

이런 자동차경주지만 미국은 비공식적인 개인 레이스가 간간히 펼쳐진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역시 자본주의 세계는 다르다.

자동차 경주장 입장에서 비어있는 경주장을 빌려주고 사용료를 받는다.

레이스에 참가한 이들은 참가비를 내고 경주에 임한다. 상금을 받으면 자신의 자동차를 튜닝한 업체와 배분한다.

공식적인 경기는 아니지만, 이런 비공식적인 자동차 경기는 미국에서 간간히 열리기도 한다.

영화 분노의 질주 레이서와 튜닝업체의 협업
영화 분노의 질주 레이서와 튜닝업체의 협업

막대한 비용 투자 그리고 실력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해 상금을 노리고 튜닝을 하고 경주에 참가하는 것은 큰 도박이기도 하다.

경주에 참가한 모든 자동차들은 괴물과도 같다.

순위에 들지 못한 참가자는 빚에 쫓길 수도 있다.

순위에 들어 상금을 받으면 인지도가 높아진다. 수익도 크게 생긴다. 그리고 자동차를 튜닝한 업체도 돈을 벌고 입소문이 난다.

자동차 산업을 아무리 육성을 한다고 해도 일본이나 미국이나 힘든 것은 마찬가지이다.

그렇기에 튜닝과 함께 보통의 자동차 정비도 같이 한다.

레이서와 정비소는 친분으로 레이스를 위한 크루가 되고 연합을 하고 서로 윈윈하고자 노력하고 훈련에 임한다.

레이스에 참가하고 상금을 획득하기 위해 이들에게 필요한 건 비용과 실력 그리고 자동차 이다.

레이서와 튜닝업체 크루
레이서와 튜닝업체 크루

비공식 레이스 하지만 엄격한 규칙

이들의 비공식 레이스는 SNS나 전화 또는 중간의 협회의 중재에 의해 이루어진다.

비공식 레이스이기 때문에 참가자는 2명 또는 10명 정도로 소소하다.

구경하는 이들은 참가자와 팀원들 뿐이고, 경기장은 한산하다.

영화나 뉴스에서 나온 길거리 레이스 하고는 다른 엄격한 규칙이 적용된다.

합법적인 경기장, 실력있는 레이서와 튜닝된 자동차, 정비 인원, 그리고 참가비 이다.

개인끼리 이루어지는 자동차 경주이기 때문에 자신이 잘 알고 있거나 소문난 튜닝업체를 찾아가 자동차 튜닝을 의뢰한다.

비용이 막대하게 소비되기에 레이서는 상금 획득시 튜닝업체와 상금을 나눈다.

참가자는 중개협회를 통해 모이고 엄격한 규칙을 만든다.

참가비부터, 상금의 분대, 자동차의 출력과 성능 제한 등 여러가지를 협의하고 동의를 얻는다.

중요한 것은 합법적인 공간인 자동차 전용 레이스 경기장에서 경기를 한다는 것

특정 경기장을 정하고 날짜를 정한다.

그 때까지 자신의 자동차를 튜닝하고 드라이빙 기술을 연마하고, 정비인원은 자동차의 출력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튜닝과 테스트를 거듭한다.

겉으로 보기엔 조촐하게 그저 동호회같은 분위기지만, 이들에겐 목숨 건 사투와도 같다.

화력 넘치는 언더그라운드

개인간 경기지만 이들은 합법적인 자동차 경주장에서 경기를 치른다.

안전장비도 준비한다.

만일을 대비해 지역 소방서와 의료진에 협조를 요청한다.

참가한 자동차의 튜닝은 각양각색이다.

사전에 이미 협의를 했음에도 어떻게 튜닝이 되어 있는지 모른다.

한가지 확실한 건 참가자 모두 실력좋은 레이서이고, 실력좋은 튜닝업체이며, 자동차는 빨리 달리기 위해 튜닝되어 있다.

조출하고 간소한 개인간 비공식 레이스라고 하지만 공식적인 자동차레이스인 인디카, 나스카, 포뮬러카 등과 비교해봐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이들에게 가진 무기는 간소하다.

크루로써 모였기에 오롯이 실력과 신뢰관계이다.

개인간 레이스 크루
개인간 레이스 크루

실력있는 크루들

지역적이고 개인간의 비공식 자동차레이스는 팀을 구성하지 못한다.

이것은 단순한 이유인데 비용 때문이다.

팀을 구성하고 자동차 경주에 나간다는 것은 막대한 비용이 지출되기 때문에 그렇게 할 수 있는 여건은 되지 못한다.

자신이 레이스에 자신이 있다면 실력있는 튜닝 정비소를 찾아간다.

또는 반대로 튜닝 정비소에서 레이서를 구하기도 한다.

레이서와 정비소가 만나 일시적이지만 협력체로써 크루를 결성한다.

튜닝정비소는 자신들의 최대한의 실력으로 자동차를 튜닝하고, 레이서는 상금 획득을 위해 부단히 드라이빙 기술을 연마한다.

일시적으로 모였지만 상금 획득을 위해 모였기에 불철주야 노력하고 당일에는 갈고 닦은 실력으로 경주에 임한다.

상금을 획득하면 레이서와 튜닝 정비소는 정해진 비율로 배분한다.

수익을 배분하고 나면 크루는 해체되기도 다음에도 만나기도 한다.

그렇기 한곳에 오랜동안 신뢰를 구축한 크루들도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곳들도 많다.

무엇을 하든 상관없지만, 역시나 중요한 것은 사람간의 관계 같다.

개인간 자동차 경주
개인간 자동차 경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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