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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자동차 경기 중 슈퍼 6000은 국내 레이스 최상위 종목에 속합니다. 국내파와 해외파가 섞여 경쟁을 하게 되며 2021년 레이스 6000의 차량 바디는 토요타 GR 수프라입니다. 근육질과 스포티함이 느껴지며 옆모습을 보면 이것 또한 차문 열고 손 뻗으면 뒷바퀴를 만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기도 합니다.
토요타 GR 수프라
수프라 2000GT 를 계승하고 좀 더 달리기에 집중하여 제작된 토요타의 모델입니다.
도로에서 달릴 수 있는 기본 편의장비는 있지만, 엔진과 구동계 차체 레이아웃은 오롯이 달리기와 퍼포먼스에 집중된 것
어쩌구저쩌구해도 타 볼 기회가 없을 것 같으니 패스하고
제원이나 알아보겠습니다.
- 엔진 / 과급 / 배기량
L6 , 싱글 터보 , 3000cc - 연료 / 변속기 / 연비등급
가솔린 , 자동8단 , 4등급 9.7km/L - 출력 / 토크 / 속도 / 가속
340마력 , 51토크 , 250km/h , 4.3초 - 승차인원
2인승
레이스 6000 차량
슈퍼레이스에 사용되는 레이스 6000의 차량은 위에 언급한대로 토요타 GR 수프라 카울을 베이스로 합니다.
모든 제원은 비슷하고 핸디캡 적용이 최대 150kg 이라는 점에서 평준화를 노린듯 합니다.
실제로 경기영상을 보면 핸디캡이 적용되었다고 해도 따라갈 선수는 끝까지 따라갑니다.
- 엔진
출력 : 460 마력 , 5900 rpm
최대 : 59.2 토크 , 7000 rpm - 변속기
Sadev 6단 시퀀셜 트랜스미션 - 파워트레인
앞엔진 후륜구동 FR - 핸디캡
1위 : 80kg , 2위 : 40kg , 3위 : 20kg - 브레이크
알콘 프론트 365 파이 vent type
리어 343 파이 vent type - 서스펜션
더블 위시본 인트락스 쇽업쇼버 - 휠 / 타이어
ASA 레이싱 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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